후원금 전달과 연탄배달 봉사 병행
쌍용자동차는 지난 7일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2022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사진은 쌍용차 임직원과 평택연탄나눔은행 관계자들이 발대식 후 인근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해 연탄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쌍용자동차 제공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쌍용자동차는 소외계층 지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2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쌍용차는 지난 7일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쌍용 임직원들과 홍기원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
쌍용차와 함께 노동조합과 사내 봉사 동호회인 '연탄길'도 이번 기금 후원에 함께 참여하며 연탄기금 1500만 원을 연탄나눔은행 측에 전달했다. 발대식 후에는 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온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택연탄나눔은행은 쌍용자동차 사내 봉사 동호회인 연탄길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이 공동 주관하며, 지난 2007년부터 시민모금과 연탄천사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회사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많은 지원과 응원을 보내주신 지역사회와 평택시민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봉사활동 외에도 노사가 함께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지난 2012년부터 평택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 교보재 기증, 매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kimthi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