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번개장터, 강승현 대표이사 선임…공동대표 체제

  • 경제 | 2022-10-28 15:08

패션 브랜드 경영 경험·데이터 활용 능력 탁월

번개장터는 강승현 프랙시스캐피탈 전무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번개장터 제공
번개장터는 강승현 프랙시스캐피탈 전무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번개장터 제공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중고 거래 앱 번개장터는 지난 2020년 경영권을 인수한 사모펀드 프랙시스캐피탈파트너스(프랙시스캐피탈)의 강승현 전무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번개장터는 최재화 현 대표이사와 강 대표이사 공동 대표 체제로 조직을 개편하고 조직력과 경영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프랙시스캐피탈은 썬더홀딩스 유한회사란 특수목적법인(SPC)를 통해 번개장터 지분 49.9%를 보유하고 있다.

강 대표는 프랙시스캐피탈의 창립 멤버로, 카이스트(KAIST) 수리과학과를 졸업하고 시카고대에서 MBA(경영학석사)를 이수했다. 업계에서는 경영 분석과 전략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강 대표는 섬세한 데이터 활용 능력이 강점으로 꼽힌다. 패션 브랜드 플랙(PLAC) 대표를 역임할 당시에는 기획·생산·관리 전 과정에 참여해 투자와 사업개발 전반을 이끌었다.

번개장터는 강 대표 선임을 기반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대표 패션 중고 거래 플랫폼이라는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체질 개선에 집중해 리커머스 테크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강 대표는 "중고 거래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고도의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업무 체계 구축과 생산성 향상 등 경영 내실을 다지고 번개장터가 리커머스 테크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이끌겠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