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위메이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 3.0' 출시

  • 게임 | 2022-10-20 17:09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대표 이미지 /위메이드 제공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대표 이미지 /위메이드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출시했다. 20일 제네시스 블록(첫 번째 블록)을 생성하며 네트워크가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위믹스3.0'은 플랫폼 중심, 서비스 지향적인 개방형 메인넷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 혹은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지속할 계획이다.

'위믹스3.0'은 탈중앙화, 보안성, 확장성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 핵심 요건을 갖추고 있다. 검증된 40개 글로벌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와 기술·사업적 협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된다.

'위믹스3.0'이 처음 발행한 제네시스 블록에는 세종대왕 훈민정음 서문이 서체 이미지와 영문 텍스트로 올라갔다. 문자를 쉽게 익히고 쓰도록 하겠다는 애민 사상의 절정체인 한글처럼 '위믹스3.0'도 새로운 디지털 경제에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참여하고 소외되지 않게 하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메인넷 출시에 따라 기존 '위믹스 토큰'을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하는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각 거래소와 협의해 진행된다. 기존 '위믹스 월렛' 앱은 '플레이 월렛'으로 변경됐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코인을 위한 새로운 '위믹스 월렛'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후 '플레이 월렛' 이용자는 브릿지 서비스를 사용해 '위믹스 토큰'을 '위믹스 코인'으로 직접 변경할 수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지털 경제가 세계적으로 열리고 있고 4년 10개월 전 시작한 위믹스는 사업적 리더십을 구축해 왔다"며 "위믹스3.0 출시를 계기로 기술적 리더십까지 더해 디지털 경제로 패러다임 시프트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오는 22일 100% 리저브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를 발행하고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를 공개한다. 대체불가능한토큰(NFT)과 탈중앙화자율조직(DAO)을 결합한 신 경제 플랫폼 '나일(NILE)'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