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이후 성수기 판매 주류시장 회복에 주효 영향
[더팩트|이중삼 기자] 하이트진로가 올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유흥시장 수요 회복으로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6~8월 여름 성수기 기간 ‘청정라거-테라’의 유흥채널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 접점의 마케팅 활동과 각종 지역 축제의 부활이 테라 판매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힘입어 테라의 유흥시장 9월까지의 누적판매량도 약 33% 증가했다.
같은 기간 테라 생맥주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약 64% 치솟았다.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병맥주 판매량 역시 약 42%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생맥주 판매가 급증한 것은 올해 여름 부산과 강릉 등 휴양지 프로모션 진행과 더불어 전주, 송도, 춘천 등 전국 각지의 대형 맥주 축제에 참여해 흥행에 성공한 덕분이다"고 말했다.
이어 "엔데믹을 맞아 유흥시장 부흥을 위해 술자리 재미를 배가시키는 소비자 접점의 다양한 굿즈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한 것도 주효했다"며 "굿즈 스푸너 출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럿이서 소맥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소맥 회오리를 보는 재미를 더하는 테라 타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위해 테라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술자리 굿즈 개발에 나선다. 타 분야와 경계를 두지 않고 이종업계간 콜라보레이션을 지속 시도해 다양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대표 맥주 테라가 지역 축제, 야외활동 등 소비자들의 일상과 함께 성장을 거듭,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테라의 상징인 녹색병을 강조하고 ‘청정’ 브랜드 콘셉트를 중심으로 대세감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테라는 3년 7개월간 32억 2000만병(올해 9월 30일 기준)이 판매됐다. 이는 1초에 약 29병 판매된 꼴로 하이트진로는 판매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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