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 여파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여파로 서비스 오류가 발생한 카카오톡이 밤샘 복구작업 끝에 일부 기능이 정상화됐다. /카카오팀 트위터 캡쳐
[더팩트|최문정 기자] 카카오가 모바일 메신저 문자 메시지 수발신 등 기능이 정상화됐다고 16일 밝혔다. 전날 오후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서비스가 먹통된 지 약 16시간만이다.
카카오는 이날 오전 7시 24분 "현재 카카오톡은 일반채팅과 오픈채팅에서 사진·동영상을 제외한 문자 메시지 수발신이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다만, 복구 작업 중 사용자 접속이 증가하여 메시지 발송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는 이어 "톡채널 서비스는 계속 조치중이며, 완전한 복구가 지연되고 있는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오후 3시 30분경 카카오가 임대해 사용하고 있는 SK C&C 판교 데이터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카카오톡, 카카오맵, 카카오지하철, 카카오페이지, 다음카페, 카카오T, 카카오페이 등 대부분의 카카오 서비스가 막혔다.
munn09@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