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규 LG전자 사장 "고객 가치 혁신 이어 나갈 것"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 이상규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이 기업인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상규 사장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7회 전자 IT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 훈장은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으로 훈격이 가장 높다.
LG전자는 "이상규 사장은 초(超)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등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국내를 비롯해 해외 주요 국가에서 시장을 선도하며 우리나라 가전 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신규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고용 유지를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며 "이상규 사장은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대리점 등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988년 금성사 광학기기영업부로 입사한 이상규 사장은 영업, 전략,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 경험을 통해 쌓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통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며 LG전자 가전 사업을 이끌어왔다.
2019년 말부터는 한국영업본부장을 맡아 차별화된 고객 가치 혁신 활동을 통해 글로벌 가전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영업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상규 사장은 "기업인으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혁신을 통해 LG전자와 우리나라 가전 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