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 라인업 3종으로 확대, 가정 시장 공략 강화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다양화하고자 테라 1.9리터 신규 페트를 출시했다. /하이트진로 제공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테라' 1.9리터 대용량 페트를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페트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가정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가성비 좋은 대용량 제품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가정 채널 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다양화하고자 테라 1.9리터 신규 페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의 1리터와 1.6리터 맥주 페트 제품과 함께 총 3종의 테라 대용량 페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 수요가 늘면서 휴대성과 가성비 좋은 페트 제품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소비자 조사를 통해 1.6L가 부족한 소비자를 위한 최적의 용량을 결정했다. 또 고물가 시대에 맞춰 용량은 키웠지만 출고가는 인하해(1.0L 페트의 ml당 단가 대비) 가성비를 높였다. 페트 규격 역시 기존의 익숙한 그립감을 유지하기 위해 1.6L 페트의 지름을 그대로 유지한 채 높이만 소폭 확장했다.
테라 1.9리터 대용량 페트는 이날 출고를 시작해 전국의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 순차적으로 입점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소비자의 작은 니즈에도 귀기울이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노력의 결과로 이번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편의성으로 소비자 인기를 끌고 있는 대용량 트렌드로 가정 채널을 지속 공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angbm@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