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대 규모 전시…부산엑스포 현지 유치 활동도 진행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삼성전자는 2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스마트싱스'를 통한 새로운 소비자 경험과 지속 가능한 기술로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메세 베를린 시티 큐브 베를린에 업계 최대 규모인 1만72㎡(약 3050평)의 전시·상담 공간을 마련, 'Do the SmartThings(스마트싱스 라이프를 경험하라)'와 'Everyday Sustainability(지속 가능한 일상)'를 주제로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22에서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통합된 연결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7개의 주거 공간으로 꾸며진 '스마트싱스 홈'을 조성해 20여 가지의 사용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아울러 삼성전자 주요 제품에 태양광 패널·전기차 충전기·조명·블라인드·스피커 등 100여 개 스마트 기기를 연결한 더욱 확장된 '스마트싱스 에코 시스템'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스마트싱스 홈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모드를 소개하는 '침실' △효율적 재택근무 환경을 제시하는 '홈 오피스' △영화감상·게이밍·펫 케어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도와주는 '리빙룸' △홈트레이닝을 주재로 한 '홈짐' △요리와 의류 케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주방·세탁실' 등으로 구성되며 △친환경 주거 콘셉트인 '넷 제로 홈'도 소개한다.
넷 제로 홈은 집에서 태양광 패널과 가정용 배터리로 에너지를 생산·저장하고,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기반으로 가전제품과 각종 기기들의 전력 사용량을 효율화 해 탄소 배출을 저감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전기세 0'를 구현한다는 개념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제품 생애주기를 제조·유통·사용·폐기로 구분하고 각 단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갤럭시 업사이클링, 친환경 패키지, 솔라셀 리모컨 등 10대 친환경 노력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마이크로 LED, Neo QLED를 비롯한 초고화질 TV부터 오디세이 아크 등 다양한 게이밍 스크린도 선보인다. 2022년형 마이크로 LED는 새로운 사이즈인 114형부터 76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전시하고, 삼성 Neo QLED 8K 라인업과 최근 출시한 Neo QLED 4K 98형 제품도 전시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2022년형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에 탑재된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를 통해 게이밍 경험을 강조한다. 사용자는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유럽시장을 본격 공략할 다채로운 '비스포크 홈'도 선보인다. 유럽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냉장고·인덕션·식기세척기·오븐 등으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는 AI 기반 조리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오븐' 신제품을 포함해 더욱 새로워졌다.
삼성전자는 '지속 가능한 홈' 존을 별도로 마련해 유럽 시장에서 최고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보다도 에너지 사용량을 10%나 추가로 절감할 수 있는 고효율 친환경 제품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한 갤럭시 Z 플립4·Z 폴드4·워치5·워치5 프로·버즈2 프로 등 최신 제품도 전시한다. △갤럭시 Z 플립4의 폴더블 폼팩터와 카메라를 활용해 다채로운 촬영을 경험할 수 있는 '플렉스캠' △갤럭시 Z 플립4의 전·후면 색상과 프레임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고 조합해 볼 수 있는 '비스포크 에디션' △갤럭시 Z 폴드4의 멀티태스킹 기능 △버즈2 프로의 Hi-Fi 사운드 △갤럭시 워치5·워치5 프로의 헬스 모니터링과 아웃도어 스포츠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준비돼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최신 V낸드 기술과 신규 컨트롤러가 탑재, 오는 10월 출시 예정인 내장 SSD 신제품 '990 PRO'와 외부 작업 환경 별로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한 외장 SSD 'T7'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차세대 소비자용 스토리지 제품도 전시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IFA 전시 공간 중앙에 위치한 가로 길이 17M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을 상영한다. 또 IFA 전시 기간 동안 전시장 입구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엑스포 홍보 브로셔를 배포하며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할 예정이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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