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케미칼, 그린 소재 '에코트리온' 효성티앤씨에 공급

  • 경제 | 2022-08-25 14:33

100% 식물 원료 발효해 생산

SK케미칼이 스판덱스 전문업체인 효성티앤씨에 그린 소재 '에코트리온' 공급을 시작했다. 사진은 '에코트리온'이 사용된 효성의 바이오 스판덱스 의류. /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스판덱스 전문업체인 효성티앤씨에 그린 소재 '에코트리온' 공급을 시작했다. 사진은 '에코트리온'이 사용된 효성의 바이오 스판덱스 의류. /SK케미칼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케미칼은 스판덱스 전문업체인 효성티앤씨에 그린 소재 '에코트리온' 공급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코트리온'은 100% 식물을 원료로 발효해 만든 친환경 폴리올로 우레탄 탄성소재, 스판덱스, 인조가죽 등 제조의 필수 원료로 사용된다. 특히 기존 석유화학 제품 대비 온실가스 발생량을 40%가량 감축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EU 등 탄소 규제가 강화되는 글로벌 섬유, 스포츠 용품 시장의 기업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SK케미칼의 '에코트리온'을 사용해 세계 최초로 친환경 바이오 스판덱스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를 출시했다.

SK케미칼은 프리미엄 스포츠 소재를 생산하는 3D 프린팅 기업인 미국 카본에도 '에코트리온'을 공급 중이다. 카본은 3D 프린팅 액상 수지에 '에코트리온'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지지력이 필요한 고기능성 스포츠 용품을 생산한다.

정재준 SK케미칼 신사업개발실 실장은 "'에코트리온'의 우수한 물성을 바탕으로 스포츠 패션·용품·의류 분야의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용도를 확대해 가고 있다"며 "글로벌 탄소 절감과 지속가능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에코트리온'의 수요는 지속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