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용자 보호 위한 연중 캠페인 진행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더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안녕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안녕'은 이용자가 평소처럼 문제없이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표현하는 카카오톡의 키워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이용자의 일상을 항상 '안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안녕한 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일회성이 아닌 연중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카카오톡 더보기 탭 내 카카오 나우 배너 및 '카톡 안녕가이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안녕캠페인'은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알고 있으면 좋은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질문 리스트로 만들어 '이용자가 묻고, 카카오톡이 답하는' 대화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8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하는 1차 캠페인에서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 업데이트 및 인증서 갱신을 통해 피싱과 같은 보안 위험 노출을 방지하고 다른 사람이 나를 사칭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알린다.
이를 위해 카카오톡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카카오 인증서까지 업데이트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 캐릭터 5종을 적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인증서를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플랫폼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이용자들이 항상 안녕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카카오톡으로 국민들의 일상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