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상생 위해 지속적인 협업 예정
하이트진로는 최근 냉장고 전문 제조사와 '진로 두꺼비 냉장고'를 개발해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제공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이어간다. 두꺼비 캐릭터는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의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현재까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 펀딩은 총 12차례 진행됐으며, 누적 모집금액은 7억8000만 원에 달한다. 펀딩을 통해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갈바닉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지난 4월 펀딩 금액 5억 원을 돌파한 '진로 디스펜서'는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는 와디즈에서 진행된 IP매칭 프로그램 ' 팬즈메이커' 출시 제품으로서 역대 최고 성과다.
최근에는 냉장고 전문 제조사와 '진로 두꺼비 냉장고'를 개발해 펀딩을 진행 중이다.
마케팅실 하이트진로 오성택 상무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으로 소비자에게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jangbm@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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