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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2166억 원'…전년比 35.5%↓

  • 경제 | 2022-07-28 16:03

2분기 매출 1조8627억 원, 영업이익 2166억 원 기록

LG생활건강이 올해 2분기 매출 1조8627억 원, 영업이익 2166억 원 기록했다.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올해 2분기 매출 1조8627억 원, 영업이익 2166억 원 기록했다. /LG생활건강 제공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생활건강이 올해 2분기 매출 1조8627억 원, 영업이익 2166억 원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9%, 35.5%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말부터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강화되며 2분기 내내 중국 현지 사업에 큰 영향을 주었고, 우크라이나 사태가 지속되며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져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이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뷰티(화장품)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3.6% 감소한 8530억 원, 영업이익은 57.4% 감소한 93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1분기 대비 매출 21.9%, 영업이익은 35.2% 개선된 수치다.

중국 내 코로나가 재확산되며 상하이 등 대도시가 봉쇄되고, 베이징을 비롯한 대부분의 도시에서 봉쇄에 준하는 엄격한 통제가 시행됨에 따라 외출금지, 매장 영업 중단, 물류 출하 제한이 이어져 2분기 중국 사업에 큰 타격을 주었다.

'제로 코로나' 정책 시행으로 중국 내 소비가 침체된 환경에서 후 브랜드가 상반기 중국 최대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새롭게 성장하는 플랫폼인 더우인과 콰이쇼우 내 뷰티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또한 가격 원칙을 지키면서도 매출 회복세를 보여 지난 1분기 대비 36% 성장, 전년동기 대비 역성장 폭을 줄였다.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5% 성장한 5434억 원, 영업이익은 1.4% 증가한 596억 원을 달성했다.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상승으로 원가부담이 계속되는 가운데, 데일리뷰티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활약으로 높은 매출 성장뿐 아니라 이익 성장을 실현했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9% 성장한 4664억 원, 영업이익은 10.0% 증가한 637억 원을 달성했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칼로리 음료와 저칼로리 음료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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