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이마트, 식음매장 매출 증가세…리뉴얼 효과 '톡톡'

  • 경제 | 2022-07-21 06:00

고객반응 긍정적…지난해 리뉴얼 식음매장 9곳 매출 50% 증가 

이마트의 지난해 리뉴얼 식음매장 9곳이 전년 대비 평균 50%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의 지난해 리뉴얼 식음매장 9곳이 전년 대비 평균 50%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마트 제공

[더팩트│최수진 기자] 이마트가 식음매장(F&B) 리뉴얼에 속도를 내며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고객 유입을 더욱 늘리고 고객 체류 시간을 증대하기 위한 결정이다.

21일 이마트는 지난해 리뉴얼한 이마트 9개점 식음매장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마트는 2020년 이마트 4개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8개점 내 식음매장을 리뉴얼을 마쳤다. 또한, 지난 21일 이마트 진접점, 28일 이마트 별내점 식음매장을 리뉴얼 오픈해 전국에 총 20개의 '미식가'를 운영하며 남은 하반기에도 리뉴얼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미식가는 검증된 맛집을 한 데 모으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한 식음매장이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식음매장을 '미식가'로 지속 리뉴얼하고, 고객 프로모션도 새롭게 진행함으로써 이마트 식음서비스 경쟁력을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주현진 F&B 바이어는 "단순한 마트 푸드코트가 아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머무르고 싶은 체류 공간을 구현했다"라며 "식음매장 리뉴얼을 올 하반기에도 속도감 있게 진행해 이마트 오프라인 경쟁력을 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