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 라이징윙스가 신작 '캠핑 캣 패밀리' 예약자 모집을 19일 구글 플레이에서 시작했다. 애플 앱스토어와 해외 시장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 가족이 캠핑장에서 캠프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는 등 한가로운 일상을 바라보며 마음의 여유를 즐기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게임이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친구와 함께 떠난 캠핑장에서 발견한 버려진 고양이들을 위해 캠핑장을 재건해야 한다. 재화를 투자해 텐트, 캠핑카, 해먹, 테이블, 낚시터, 모닥불 등 야영 장비를 설치하고 발전시켜 캠핑장을 꾸밀 수 있다. 캠핑장이 풍성해질수록 고양이들의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희귀한 동물 손님이 방문하는 등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다.
게임의 재화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생산된다.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축적된다. 캠핑장을 꾸밀수록 재화의 생산량이 늘어나며 낚시와 요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추가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캠핑 캣 패밀리'를 개발한 라이징윙스의 힐링게임 전문 개발팀 '팀 해피 포스'는 지난 6월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위한 '애니멀 라이브스 매터' 프로젝트를 개시하고 동물보호 단체 라이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바탕으로 '캠핑 캣 패밀리'의 수익금 일부를 라이프에 기부할 예정이다.
'팀 해피 포스' 최수영 PD는 "캠핑 캣 패밀리는 현대인들에게 힐링과 위안을 줄 수 있는 휴식 같은 게임"이라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서비스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