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금호석유화학그룹, 캠핑·스파족 동시 겨냥 '아산스파포레' 연다

  • 경제 | 2022-07-13 12:06

금호리조트 '아산스파포레' 오는 30일 개장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 금호리조트가 기존 아산스파비스에 신개념 캠핑장인 아산스파포레를 오픈한다. 사진은 아산스파포레 조감도. /금호석유화학그룹 제공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 금호리조트가 기존 아산스파비스에 신개념 캠핑장인 아산스파포레를 오픈한다. 사진은 아산스파포레 조감도. /금호석유화학그룹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충청남도 아산시에 있는 금호리조트 워터파크 아산스파비스의 약 6000평 부지에 41동 규모의 '아산스파포레'를 새롭게 조성하고 오는 30일 개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온천(spa)과 숲(forest)을 의미하는 스파포레는 자연 체험이라는 캠핑의 목적에 충실하기 위해 캠핑장 내 건축물을 최소화하고 주어진 지형을 그대로 살려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웰컴센터 데크의 전망부터 숲속 광장과 별빛극장, 그리고 프라이빗 개별 바비큐장 등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부대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스파포레는 지난해 금호리조트가 금호석유화학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사업이다. 금호리조트 관계자는 "이색 휴양지로 오픈 전부터 캠핑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만큼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캠핑장은 개별 온수풀을 갖춘 아라비아 글램핑 3개 동, 숲속광장·잔디광장과 인접한 사파리 글램핑 28개 동, 최신형 카라반 10개 동 등 총 41개 동으로 구성된다.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 침대,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기구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파포레에서는 국내 최초 온천수 기반 워터파크인 아산스파비스를 부대시설로 이용할 수 있다. 아산스파비스는 어린이용 키즈풀,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실외온천풀, 1500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75m 길이의 파도풀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갖춘 천안·아산 지역 대표 워터파크다.

김성일 금호리조트 대표는 "자연 속에서 감성 캠핑을 즐기고 워터파크로 여름철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