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준 대표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혁신도 이어 나갈 것"
롯데케미칼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본상을 받은 '메타버스 스킨'. /롯데케미칼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롯데케미칼은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올해 시상식에서 본상 2개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전 세계 약 50개국, 3200여 개 디자인 제품들을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롯데케미칼은 광특성 투명플라스틱 소재로 3D 입체 라이팅 효과를 구현한 '메타버스 스킨(METAVERSE SKIN)'과 전기가 잘 흐르는 플라스틱 소재로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을 구현한 'MID(Molded Interconnected Device)'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메타버스 스킨'은 미래 자동차의 조명 효과를 얻기 위해 기획했으며, 자동차 내장 도어트림이나 가니쉬트림으로 활용할 수 있다.
'MID'는 레이저직접구조화(LDS)를 통해 제품이 더 슬림해질 수 있고 제품 형상에 대한 제약도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IT 기기 또는 모빌리티 내장 부품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영준 첨단소재사업 대표는 "이번 수상은 여러 기술과 소재를 융합해 차별화된 솔루션에 도전한 것에 의미가 있다"며 "롯데케미칼은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고객 제품의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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