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넷마블, 대한민국 환경대상 '기후변화대응∙친환경건축물' 부문 본상

  • 게임 | 2022-07-07 11:35
6일 열린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넷마블 정책담당 김성철(오른쪽) 상무와 이규용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넷마블 제공
6일 열린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넷마블 정책담당 김성철(오른쪽) 상무와 이규용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넷마블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이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기후변화대응∙친환경건축물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 사옥 '지타워'는 설계 단계부터 건축과정까지 친환경 건축물을 표방했다. 지난해 넷마블과 계열사 코웨이,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입주했다. 건물 일체형 태양광발전시스템, 연료 전지 시스템, 지열 시스템을 활용해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17.27%를 충당하도록 설계됐다.

넷마블은 자연 생태적 기능을 보존하기 위해 신사옥 건설 시조경면적, 공개공지·생태면적률을 법적 요구사항 이상의 공간을 확보했다. 친환경 출퇴근 문화 조성을 위해 약 260대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시설을 구비하고 친환경자동차 전용 주차구역을 운영 중이다.

중수도∙우수조를 이용한 물 사용량 감축으로 입주 후 5개월 만에 32만리터 용수 사용량을 절감하고 가시광선은 투과시키고 적외선은 반사시키는 고성능 로이복층유리를 사용해 열에너지 소비량을 낮췄다.

넷마블은 지난해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최초 보고서를 발행했다.

넷마블은 "향후에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확립과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사람과 지구를 먼저 생각하는 친환경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