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호 온라인' 대표 이미지 /엠게임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엠게임은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자사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엠게임은 매출 흥행 요인으로 지난달 2일 추가한 중국 우시 지역 신서버 오픈을 꼽았다. 신서버 오픈 후 한꺼번에 수많은 이용자가 몰리면서 전체 채널 이용자 유입이 급증하고 중국 내 게임 열기가 상승하면서 매출도 오름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서버 오픈이 있던 6월 월매출은 서비스 이래 최고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해 8월 매출에도 견줄 만큼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6월 매출은 2021년 상반기 월평균 매출 대비 108% 성장했다. 상반기 평균 동시접속자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우시 지역 매출은 중국 전 지역 매출의 40%를 차지한다.
엠게임은 하반기 월드 추가, 신규 레벨 확장, 신규 장비 추가 등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현지인을 겨냥한 다양한 아이템 판매와 중추절, 국경절부터 광군제로까지 이어지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사업부 강영순 실장은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최근 오픈한 지역 신서버 오픈 효과가 매출로 나타나고 있다"며 "신규 가입자와 평균 동시접속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중국 내 열혈강호 온라인 역주행 신화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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