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통령상 수상…2년 연속 영예
태영건설은 27일 광명루프갤러리로 대한민국 조경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태영건설 제공
[더팩트|이민주 기자] 태영건설의 '광명루프갤러리'가 제12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공모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태영건설은 지난해 조경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토교통부와 (사)한국조경학회가 공동주최하는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쾌적한 국토환경 조성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조경분야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조경의 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시상 제도다.
'광명루프갤러리'는 태영건설이 2006년부터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지구 복합단지개발 PF사업 추진해 2021년 준공한 복합단지 내, 지상층과 옥상에 위치한 조경공간으로 인근 데시앙 아파트과 직접 연결된다.
가로 300m가 넘는 지상층은 모두에게 열린 공간의 성격을 강조하고, 반대로 옥상부는 복합단지개발의 특성을 감안해 각 시설들의 독립적 코트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삽입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복합적 조경공간을 계획했다.
태영건설 측은 "2020년 '조경디자인 가이드라인 2020' 구축을 통해 다양한 삶의 모습을 자연의 경관에 담는 데시앙 스케이프를 조경컨셉으로 설정했다"며 "태영건설 데시앙만의 조경디자인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다. 디자인을 통해 문화의 틀을 만들어가는 건설회사로 도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 조경대상 시상식은 오는 8월 3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당선된 작품은 같은 장소에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전시된다.
minju@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