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신세계백화점, 한컴과 손잡고 메타버스 만든다

  • 경제 | 2022-06-23 06:00

한컴과 업무협약 체결…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나서

신세계백화점이 한글과컴퓨터(한컴)와 메타버스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더팩트 DB
신세계백화점이 한글과컴퓨터(한컴)와 메타버스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더팩트 DB

[더팩트│최수진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한글과컴퓨터(한컴)와 메타버스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 선점에 나선다.

신세계는 향후 선보일 메타버스 플랫폼 내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컴은 관계사이자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한컴프론티스와 함께 독자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획·개발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유통과 디지털을 융합하는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신세계는 향후 안정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백화점으로 '디지털 신세계'를 선보인다.

신세계와 한컴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운영을 함께 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에서 사용하는 가상 아이템과 오프라인 연계 NFT 상품 등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도 펼친다.

손영식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업계 최초로 NFT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내놨던 신세계가 한컴과 손잡고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융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융합에 속도를 낸다. 한컴과 손잡고 백화점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자체 개발해 손잡고 신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고객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