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반도건설, 미국 글렌데일시와 도시개발 협력 MOI 체결

  • 경제 | 2022-06-22 15:01

글렌데일시 반도건설에 참여 요청…상호 협력 방안 모색

반도건설은 미국 글렌데일시와 개발사업에 대한 협력의향서(MOI)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은 미국 글렌데일시와 개발사업에 대한 협력의향서(MOI)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반도건설 제공

[더팩트|이민주 기자] 반도건설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시(CA)가 추진 중인 개발사업에 협력한다.

반도건설은 지난 20일 오후 4시 반도건설 본사에서 글렌데일시와 개발사업에 대한 협력의향서(MOI)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렌데일시는 광역 LA 전체 88개 시 중에서 3번째로 큰 도시다.

증가하는 인구로 인해 주택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층고제한, 용적율 상향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하는 등 안정적인 주택공급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고속도로 위 공간을 활용한 도심 공원화 사업에도 관심이 많다.

이번 글렌데일시와의 MOI를 바탕으로 글렌데일시 개발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미국 주택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미국에서 'The BORA 3170'를 추진하고 잇다. 이는 미국 주택시장에 반도유보라 브랜드와 한국의 주거문화를 접목해 선보이는 252세대 규모 주상복합 프로젝트다.

반도건설은 까다로운 인허가 및 행정절차로 진입장벽이 높은 미국 주택사업을 위해 2년여 동안의 준비기간을 거쳤다. 현지법인을 설립, 토지 매입부터 설계, 시공까지 직접 자체 개발사업으로 'The BORA 3170' 주상복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반도건설은 'The BORA 3170' 현장 인근에 2개 필지를 추가로 매입해 새로운 주택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