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순위 발표…대상에 상금 2000만 원 지급
롯데건설은 31일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서류접수를 마쳤다고 밝혔다. /롯데건설 제공
[더팩트|이민주 기자] 롯데건설은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서류접수를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31일 밝혔다. 내달 발표 평가를 거쳐 순위를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회 공모전 대비 친환경·신재생 에너지와 DT·OSC 분야의 모집을 강화하고 입상 기술의 상금과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공모전은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품질·안전 향상 △원가절감 △DT(디지털전환)·OSC(탈현장 건설방식)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마감 결과,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29건, DT·OSC 20건 등 총 123건의 기술이 다양하게 접수됐다. 롯데건설은 2년 연속 100건을 넘기는 목표를 달성했다.
내달 서류 평가를 통해 선정된 15개 기술에 대한 발표 평가를 진행해 내달 말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서류평가를 통과한 15개 기술에 대해 대상(2000만 원)부터 장려상(300만 원)까지 총 94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기업(대상 ~ 동상)에는 정기 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Test-bed(시험실시) 현장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및 DT·OSC 분야에 많은 응모가 이루어졌다"며 "스타트업을 비롯한 우수기업의 경쟁력 있는 기술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ESG 경영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