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에코플랜트, 인천꽃동네회관서 '행복공간 환경개선' 봉사

  • 경제 | 2022-05-23 09:28

인천꽃동네회관 건물 수리 등 사회공헌활동 진행  

SK에코플랜트는 23일 인천꽃동네회관에서 '행복공간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는 23일 인천꽃동네회관에서 '행복공간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 제공

[더팩트|이민주 기자] SK에코플랜트가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노후 사회복지시설을 개선하고 수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SK에코플랜트는 인천꽃동네회관을 대상으로 '행복공간 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행복공간 환경개선 활동은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노후된 건물이나 시설, 생활 공간 등을 SK에코플랜트 구성원이 재능기부를 통해 개선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인천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인천꽃동네회관에서 진행됐다. 인천꽃동네회관은 인근 지역 독거노인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무료 급식소로 지어진 지 40년이 넘어 노후화되면서 비가 새거나 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아 보수가 필요했다.

이에 SK에코플랜트는 연계된 지역 복지기관에게서 이러한 사연을 전달받아 올해 첫 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장마철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천막 지붕을 새로운 지붕 패널 자제로 교체하고 내부 공간 도배, 외부 도장작업 등으로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던 욕실 수전도 수리를 마쳤다.

이번 활동에는 SK에코플랜트 구성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 추가로 5곳의 지역사회 복지시설을 선정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구성원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설의 행복공간 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