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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 타파스·래디쉬 합병…"북미 1위 노린다"

  • 경제 | 2022-05-19 14:20

북미 최고 수준 'IP 밸류체인' 및 'IP 스펙트럼' 확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타파스 미디어와 래디쉬 미디어를 합병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타파스 미디어와 래디쉬 미디어를 합병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한예주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타파스 미디어와 래디쉬 미디어를 합병해 북미 시장 1위 사업자로 도약을 꾀한다.

19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8일 타파스와 래디쉬는 각각 이사회를 거쳐 두 회사의 합병을 최종 결의했다.

존속법인은 래디쉬로 타파스 미디어를 흡수하는 형태다. 합병 비율은 래디쉬와 타파스가 각 1:18로 책정됐다. 8월 1일 합병기일을 목표로 타파스와 래디쉬는 새로운 합병 법인명에 대한 결정을 포함해 상세 합병절차를 밟아 나갈 계획이다.

새 합병법인의 CEO는 타파스를 굴지의 북미 웹툰 플랫폼으로 성장시킨 김창원 대표가 맡는다.

이번 합병은 타파스와 래디쉬가 북미에서 쌓아온 스토리 IP 역량을 합쳐 시너지를 창출하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성장 동력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적 결정이다.

신규 합병 법인은 타파스와 래디쉬는 물론 래디쉬가 지난해 인수한 우시아월드까지 3개 플랫폼을 아우른다. 합병 이후에도 3개 서비스는 독립적으로 운영되지만, 이들을 화학적으로 결합하는 합병 법인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강력한 시너지를 내겠다는 비전이 담겼다.

이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타파스와 래디쉬 합병은 플랫폼 간의 단순한 결합을 넘어 북미 스토리텔링 산업의 진화를 이끌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합병을 통해 3년 내 글로벌 거래액 3배 성장, 북미 거래액 5000억 원 달성이라는 목표를 가시화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원 합병 법인 대표는 "북미 시장에서 타파스, 래디쉬, 우시아월드가 쌓아 올린 독보적 스토리 자산을 활용해 콘텐츠 혁신을 거듭하고, 전 장르를 아우르는 IP로 북미 독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리더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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