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13일 1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웹3 시대를 이끄는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 도약 목표를 밝혔다. /컴투스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는 올해 1분기 1333억 원, 영업손실 27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3% 증가해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컴투스 측은 "사업확대·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력 확충과 콘텐츠 벨류체인 구축에 따른 가닥도 투자로 인해 일시적으로 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향후 전 세계에 K-게임 팬덤을 확보한 사업 전략과 노하우를 드라마, 음악, 공연 등 우수한 K-콘텐츠로 확장할 계획이다.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연계해 글로벌 웹3 시대를 선도하는 콘텐츠 기업으로 미래 가치를 창출할 방침이다.
컴투스 기대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오는 7월 한국에 출시한 이후 P2O 시스템을 접목해 글로벌 대표 웹3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으로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와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콘텐츠 벨류체인을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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