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삼성디스플레이, 올해 임금인상률 9% 확정…"원만한 노사협상"

  • 경제 | 2022-05-12 15:38

기본 인상률 5%, 성과 인상률 4%

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 임금인샹률을 9%로 최종 확정했다. /더팩트 DB
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 임금인샹률을 9%로 최종 확정했다. /더팩트 DB

[더팩트|한예주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 임금인상률을 9%로 최종 확정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임금·복리후생 조정 결과를 사내게시판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공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기본 인상률 5%, 성과 인상률 4%로 전년 대비 임직원 연봉을 평균 9% 인상하기로 했다. 성과 인상률은 지난해 경영 실적을 반영하는 한편, 업계 내 경쟁력 유지를 위해 전년 평균 3.0% 대비 1.0% 상향된 평균 4.0% 인상으로 결정했다.

또한 임직원의 충분한 휴식 보장 및 재충전 기회 부여를 위해 유급휴가 3일을 새롭게 신설했다. 배우자 출산 휴가는 기존 10일에서 15일로 늘리고, 직원들을 위한 휴양소 확대 등 복리후생도 개선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노동조합과 임금협상을 하는 기간 노사협의회와도 협의를 병행했으며, 비슷한 시기 협의를 마무리 하면서 노사간 분쟁 없이 원만하게 올해 근로조건을 확정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올해 노사간에 원만하게 임금협상을 마무리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성숙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18일 노동조합과 올해 임금협약 조인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