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분야 진로 희망하는 청소년 재능개발 돕는 기부 캠페인 실시
[더팩트│최수진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한국 패션 꿈나무 지원에 나섰다.
12일 신세계면세점은 창립 6주년을 맞아 K패션 꿈나무를 위한 특별 기부 프로그램인 '드림 팩토리, 20살 함께 서기 인재양성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저소득층의 패션 및 의상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의 재능과 능력 개발을 도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신세계면세점에서 물건을 구입한 것만으로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내국인 고객들이 개점기념일인 5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신세계면세점에서 구매(8월 31일까지 인도 완료)한 금액 0.5%는 자동으로 캠페인 기금으로 모아진다.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기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대상 청소년들이 내년까지 자격증 취득 등 능력 개발을 할 수 있는 장학금으로 제공된다.
또한, 선발 과정 및 멘토 선정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신세계면세점 사업장 탐방과 임직원 멘토링 활동도 진행된다. 패션 분야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지원을 받을 수 없었던 청소년들의 자기능력개발 및 자격증 습득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창립 6주년을 맞이해 지금까지 고객들로부터 받은 큰 사랑에 보다 의미 있게 보답하고, K패션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높아진 K패션의 위상에 따라 국내외 패션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K패션 브랜드의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왔다. 널디, 아크메드라비, 엠엘비 등 입점 후 일본, 중국, 호주 등에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음 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라이프워크, 빅웨이브 컬렉티브 등 브랜드의 신규 입점으로 K패션 열풍을 이끌고 있다.
jinny0618@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