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웹 3.0 게임으로 부활

  • 게임 | 2022-05-10 11:01
'미니게임천국' 대표 이미지 /컴투스 제공
'미니게임천국' 대표 이미지 /컴투스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피처폰(일반폰) 시절 대표 국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글로벌 웹 3.0 게임으로 부활한다.

컴투스는 자사 히트 게임 지식재산권인 '미니게임천국'이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 생태계에 합류한다고 10일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인 지난 2000년대 당시 전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1900만 건을 돌파한 컴투스의 대표 히트작이다. 버튼 하나만으로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미니 게임 패키지 장르로 인기를 얻었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하고 토큰 이코노미로 이용자들이 플레이 성과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한국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이용자들은 '미니게임천국'을 웹 3.0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인기 요소였던 간편한 조작감과 몰입감 높은 게임성은 그대로 살리면서 모바일 게임 트렌드에 맞춘 플레이 요소를 추가해 기존 원작 팬들은 물론 새롭게 접하는 MZ세대 취향까지 모두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컴투스 그룹은 C2X 플랫폼을 통해 10종 이상 다양한 웹 3.0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