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검은사막 모바일' 中 공개 서비스 첫날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 게임 | 2022-04-26 16:18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대표 이미지 /펄어비스 제공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대표 이미지 /펄어비스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펄어비스는 26일 중국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공개 테스트를 시작한 직후 중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와 텐센트 앱마켓 탭탭(TAP TAP) 인기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PC온라인 원작 '검은사막'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3600만을 돌파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중국 최대 게임 회사 텐센트와 아이드림스카이가 공동 배급(퍼블리싱)을 맡았다. 3번의 기술 테스트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 중국 게임 전문 사이트 '17173' 이용자가 선정한 게임플레이어 어워드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 탭탭 예약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중국 시장에 맞춘 콘텐츠도 선보인다. 중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 '행자'는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곤봉을 사용하며, 구름을 타고 순식간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거나 분신술로 허를 찌르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 외 신규 던전 '아토르의 시련', 중국풍 반려동물 등 현지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최서원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총괄 디렉터는 "중국이라는 큰 시장에서 성공한 한국 게임들이 대부분 PC 기반임에 반해 모바일게임으로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며 "많은 중국 모험가가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에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운영 서비스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