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기아, '월드 IT 쇼' 참가…EV6 GT라인·니로EV 전시

  • 경제 | 2022-04-20 09:12

V2L 기술 활용 스마트 오피스 연출…전기차 시대 경험 보여

기아는 '월드 IT 쇼'에 참가해 EV6 GT-라인과 니로 EV를 전시한다. /기아 제공
기아는 '월드 IT 쇼'에 참가해 EV6 GT-라인과 니로 EV를 전시한다. /기아 제공

[더팩트|정문경 기자] 기아가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에서 EV6 GT-라인과 니로 EV를 선보인다.

기아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 IT 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 EV6 GT라인과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니로 EV를 전시하고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아의 전기차 상품 경쟁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전시장 내에 EV6 GT라인에 탑재된 V2L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오피스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전기차 시대의 자동차 경험을 제시한다.

또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배터리 리사이클링 등 자원 재순환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고객 반응형 체험 영상을 마련했다.

이 밖에 EV6에 적용된 친환경 제조 공정의 나파 가죽 원단과 프리미엄 업사이클링 브랜드 '콘티뉴', 아웃도어 전문브랜드 '아이더'와 각각 협업한 친환경 제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기아 관계자는 "각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기술을 전시하는 월드 IT 쇼 참가를 통해 전기차 선도 브랜드 이미지를 굳힐 것"이라며 "앞으로도 높아지는 모빌리티에 대한 고객의 기대감에 부합하는 미래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 EV6는 올해 '유럽 올해의 차'에 등극하고 '레드 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기차 중 최고 수준의 디자인 완성도와 상품성을 입증했다. 또한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 SUV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jmk010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