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에코플랜트, '공정거래 협약' 체결…"파트너와 동반성장 도모"

  • 경제 | 2022-04-15 13:39

"공정거래 문화 정착 및 비즈파트너 지원 통해 상호경쟁력 강화"

SK에코플랜트는 전날(14일) 서울 종로구 수송사옥에서 '공정거래 협약'을 맺고 비즈파트너와 공정거래를 통한 동반성장을 약속했다고 15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는 전날(14일) 서울 종로구 수송사옥에서 '공정거래 협약'을 맺고 비즈파트너와 공정거래를 통한 동반성장을 약속했다고 15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 제공

[더팩트|이민주 기자] SK에코플랜트가 비즈파트너와 동반성장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한다.

SK에코플랜트는 전날(14일) 서울 종로구 수송사옥에서 '공정거래 협약식'을 개최하고 비즈파트너와 공정거래를 통한 동반성장을 약속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피성현 SK에코플랜트 최고재무책임자(CFO)와 우수 비즈파트너 협의체인 외주 에코파트너스 회장단 등이 참석했다. 온라인 화상 시스템로 50여 명의 관계자들도 함께했다.

공정거래 협약은 불공정거래행위 예방 및 상호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대기업과 협력사가 세부 방안에 대해 사전에 자율적으로 약정하는 제도다.

SK에코플랜트는 협약식에서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4대 실천사항인 바람직한 계약체결, 공정한 협력업체 선정, 하도급거래 내부심의위원회 설치·운용, 바람직한 서면발급 및 보존 등에 대한 이행을 준수할 것을 약속했다.

또 공정한 계약체결 이행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표준하도급계약서도 계속 사용하기로 합의했다. 비즈파트너에게 무이자로 운영자금을 빌려주는 동반성장대여금을 연 400억 원 규모로 조성하는 등 재무적인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는 "앞으로 현장 실태점검을 통해 불공정 관행을 개선하고 윤리경영 시스템 등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올해 초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을 감안해 비즈파트너의 안전관리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각종 제도를 도입하고 ESG 평가 및 공동기술 개발 등의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피성현 SK에코플랜트 CFO는 "최근 국제적으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국내 건설자재 가격 상승과 수급 불안이 야기되고 있어, 비즈파트너와의 협력이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공정거래 관련 법규와 실천사항을 준수하고 비즈파트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