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하는 경주마 이름을 이어받은 캐릭터인 우마무스메를 훈련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우마무스메)'가 본격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티저(미리보기) 페이지를 오픈하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연내 출시를 앞둔 신작 '우마무스메'는 실존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육성하고 경주를 하는 서브컬처 장르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1년이 채 지나기도 전에 1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올랐다.
이번 티저 사이트에서는 스페셜 위크, 사일런스 스즈카, 토카이 테이오 등 캐릭터 키 비주얼과 게임 소개·슬로건이 공개됐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30초 분량 신규 예고편 영상이 공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매주 '우마무스메'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 다양한 콘텐츠를 올릴 예정이다. 출시 전까지 게임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해 게임 속 세계관, 숏폼 애니메이션, 우마무스메 신규 소식 등도 준비할 계획이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