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일본 하늘길 열린다' 아시아나 "나고야 운항 재개…기존 노선 확대"
입국 격리 완화 추세 맞춰 11개월 만에 나고야 노선 재운항

아시아나항공이 일본 나고야 운항을 재개하고, 기존 일본 주요 노선의 운항 횟수를 늘린다. /더팩트 DB
아시아나항공이 일본 나고야 운항을 재개하고, 기존 일본 주요 노선의 운항 횟수를 늘린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다음 달 1일부로 일본 나고야 운항을 재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일본의 입국자 수 제한과 입국 격리 완화 추세에 맞춰 나고야 노선을 주 1회로 재개하고, 기존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노선도 증편 운항한다고 14일 밝혔다. 나고야 노선은 지난해 4월 29일 운항 이후 11개월 만의 재운항이다.

인천~나고야 항공기는 인천공항에서 오전 8시 30분 출발해 현지시간 오전 10시 25분 나고야 중부공항에 도착한다. 이어 오전 11시 25분 출발해 같은 날 오후 1시 30분에 인천공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일본 주요 노선의 경우 오는 27일부로 인천~나리타 노선을 주 6회에서 매일 운항으로, 인천~오사카 노선을 주 3회에서 주 5회로, 인천~후쿠오카 노선을 주 1회에서 주 2회로 각각 증편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일본 노선을 확대했다"며 "대한민국·일본 간 무사증 입국 제도와 자가격리 완화 동향을 면밀히 주시, 추가 증편 운항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은 이달부터 일일 입국 제한 인원을 3500명에서 5000명으로 늘렸다. 또 이날부터는 7000명까지 늘릴 예정이다. 대한민국 출발 백신 접종 3차 완료자의 일본 입국 시 자가격리도 7일에서 3일로 줄였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