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제네시스 "GV60 ADAS 업데이트, 집에서 간편하게"

  • 경제 | 2022-03-06 12:23

ADAS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공

제네시스가 전용 전기차 'GV60'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가 전용 전기차 'GV60'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제네시스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제네시스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브랜드 최초 전용 전기차 'GV60'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을 한층 강화하는 무선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대상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적용 차량이다.

제네시스는 GV60 출시와 함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한해 제공됐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범위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기차 통합 제어 장치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에어백 등 주요 전자제어장치까지 대폭 확대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집이나 직장 주차장에서 간편하게 개선 소프트웨어를 적용함으로써 차량을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이번 업데이트로 GV60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가운데 △전방·측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F/S) △측방 주차 거리 경고(PDW-S)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RSPA 2) 등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주차 충돌방지 보조는 GV60의 아웃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광각 카메라와 범퍼에 장착된 측면 초음파센서를 추가로 활용해 충돌 감지 범위를 전방과 측방까지 확장함으로써, 주차 중 차량 모든 방향의 보행자나 물체와의 충돌 위험을 경고하고 제동을 돕는다.

제네시스는 이번 업데이트로 GV60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가운데 전방·측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등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는 이번 업데이트로 GV60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가운데 전방·측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등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제네시스 제공

이번 업데이트를 마치면 차량의 설정→차량→운전자 보조→주차 안전 메뉴에 기존 '후방 안전' 항목과 함께 '전방·측방 안전' 항목이 새로 추가되고, 이를 활성화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주차 거리 경고 또한 기존 전방·후방의 감지범위를 측방까지 확대하여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시 측면에 위치한 물체까지 경고해준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의 기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다. 새롭게 적용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는 기존 초음파센서 감지 정보에 광각 카메라의 영상 정보까지 추가로 활용해 주차공간 인식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업데이트 전에는 불가했던 사선형 주차공간에서도 자율 주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키를 사용한 원격 전·후진 시에도 주차선을 인식하여 정렬 보조를 수행한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이달부터 GV60를 대상으로 순차 배포된다.

차량은 운전자가 주행하는 동안 자동으로 개선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고, 정차 후 전원을 끄면 고객 동의를 거쳐 차량 스스로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그 결과를 운전자의 스마트폰으로도 알려준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능이 강화된 이번 업데이트로 고객의 일상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이 항상 최신으로 유지되는 차량의 기능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스마트폰 소지만으로도 차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키 2'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조만간 배포할 계획이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