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KT&G, 관광특구 활성화 위해 '홍대 축제거리' 육성

  • 경제 | 2022-03-04 16:29

KT&G, 마포구청과 업무협약 체결

KT&G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3일 마포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KT&G 제공
KT&G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3일 마포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KT&G 제공

[더팩트ㅣ김미루 인턴기자] KT&G가 홍대 축제거리 육성을 지원한다.

KT&G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3일 마포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마포구는 지난해 6월 KT&G 상상마당 홍대 주변에 조성된 홍대 축제거리를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KT&G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 계획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KT&G는 지역 문화예술 아티스트가 홍대 축제거리에서 공연을 원할 때 상상마당 홍대의 공간과 인력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홍대 축제거리에 '상생 협력 플리마켓'을 운영하기로 했다. 홍대 일대 지역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소규모 창작자의 유통 채널을 확대한다는 취지에서다.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신인 뮤지션 대상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로 '버스킹 오디션'을 개최하고, 문화예술 분야 명사를 초청해 야외 강연을 듣는 '스트릿 마이크'를 홍대 축제거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유명 유튜버가 참여하는 공개 방송도 계획하고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홍대 축제거리 활성화에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지원해왔던 KT&G 상상마당 홍대가 함께 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마포구청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다양한 창작활동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iro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