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의 주거가치와 미래가치를 누리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더팩트|이민주 기자]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현대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397-2번지 일원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최대 규모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중 네 번째 단지로 핵심시설인 워터프런트 호수 인근이라는 쾌적한 입지 조건을 갖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 동, 전용면적 총 84~165㎡ 총 1319세대 규모로 공급한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84㎡A 145세대 △84㎡B 264세대 △84㎡C 278세대 △99㎡A 350세대 △99㎡B 55세대 △109㎡A0 95세대 △109㎡A1 123세대 △165㎡P0 7세대 △165㎡P1 2세대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가 위치한 송도 랜드마크시티는 580만여㎡ 부지에 주거시설과 국제시설, 관광·레저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로 조성된다. 이곳에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만 약 5000세대가 조성될 예정이다.
앞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차(886세대)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889세대)가 입주를 마쳤으며 지난해 6월에는 3차(1100세대) 분양이 진행됐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가 송도 랜드마크시티를 이끄는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핵심시설인 워터프런트 호수가 인근에 있고, 송도달빛축제공원과 골프장인 잭니클라우스GC 등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서해바다 해안가에는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 환경도 좋다. 단지와 차량 10분 거리 이내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이 있고, 아암대로, 인천대로를 통한 경인고속도로는 물론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도보권에 해양3초(2024년 9월 예정)가 있으며, 인천현송중학교(2022년 3월 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채드윅국제학교, 과학예술영재학교를 비롯해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연세대학교 국제컴퍼스 등도 가깝다.
이외에도 코스트코, 롯데마트(송도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송도점) 등 대형 쇼핑센터가 가까이 위치해 있다. 또한 롯데몰 송도(예정), 신세계 복합몰(계획), 송도 세브란스병원(2026년 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개발 호재도 많아 지역 가치도 더 높아질 전망이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인 GTX-B노선이 송도국제도시에 개통할 예정이며, 수도권전철 수인선 송도역에는 KTX 송도역도 예정돼 있다.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계획)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힐스테이만의 다양한 주거특화 혁신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을 적용한다. 거실을 2·3면 개방형(84A 타입은 제외)으로 설계해 넓은 거실폭을 확보하고 통풍 및 환기가 잘 되도록 했으며, 2.5m의 높은 천정고 설계로 개방감도 우수하다.
오픈발코니, 지하 세대창고, 포스트코로나 공간솔루션, H클린현관_퓨어, 에어샤워, 의류 관리기 옵션 등도 있다. 단지 내 지상 30~31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만들어 송도신도시의 풍경을 바라보며 가족 및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쉴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게스트하우스, 스크린테니스,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탁구장, GX룸 등 스포츠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독서실, 스터디룸, 상상도서관, 키즈도서관, H 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을 조성한다.
에너지 제로 아파트로 나아가기 우해 다양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적용했다. 힐스테이트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태양광 발전 시스템,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 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지하주차장 LED 조명 등으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했다.
현대건설만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할 예정이다. 하이오티(Hi-oT)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세대 내 IoT기기뿐 아니라 조명·가스밸브·환기 등 세대 기기 상태를 조회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와 함께 빌트인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집과 자동차를 제어하는 홈투카(Home to Car),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도 적용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한다. 입지나 상품, 세대 및 옵션사항 등 단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핵심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고돼 있어 입주 후가 더 기대되는 단지"라며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으로 지역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좋은 분양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minju@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