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롯데슈퍼 MZ세대 직원이 상품 개발 주도…트렌드 이끈다
MZ세대로 구성된 '아이템전략팀', 소비자와 최신 시장 트렌드에 맞춰 상품 제안

롯데슈퍼는 MZ세대로만 구성된 '아이템전략팀'을 앞세워 상품 기획 개발에 나서고 있다. /롯데슈퍼 제공
롯데슈퍼는 MZ세대로만 구성된 '아이템전략팀'을 앞세워 상품 기획 개발에 나서고 있다. /롯데슈퍼 제공

[더팩트│최수진 기자] 롯데슈퍼의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 직원들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직접 나섰다.

24일 롯데슈퍼는 MZ세대로만 구성된 '아이템전략팀'을 앞세워 상품 기획 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MZ세대가 SNS 기반의 유통시장에서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팀장까지 MZ세대로 구성된 아이템전략팀은 매주, 매월의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TPO(시기, 장소, 상황)에 맞게끔 상품을 도입한다. 이는 트렌드에 맞는 신상품과 이슈 상품을 빠르게 도입해 소비자의 수요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또한, MD들이 단독상품을 기획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획한 상품을 분석해, 상품 개발 과정에 완성도를 높인다.

롯데슈퍼는 MZ세대 직원을 중심으로 고객의 관심사와 니즈를 분석해 단독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그라브락스 연어, 헬시플레져 등이 대표작이다. 오는 3월에는 탄산감을 강화시킨 '오늘, 막걸리 한잔하세요(오.막.하.세)'도 단독 상품으로 출시한다. 기존 막걸리 용량보다 소용량인 750ml로 출시하며, MZ세대 소비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중저가 가격으로 판매한다.

김정열 롯데슈퍼 아이템전략팀 팀장은 "개인의 취향이 중요해지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자체 상품 개발이나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데 MZ세대의 영향이 커졌다"며 "고객 니즈에 최적합한 신선식품, 조리식품, 간편식 등을 강화해 고객이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