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아시아나, 16년 연속 '서비스 품질 5스타 항공사'로 선정

  • 경제 | 2022-02-09 08:29

'코로나19 안전 부문'에서도 5스타로 선정돼

아시아나항공이 스카이트랙스 평가에서 16년 연속 서비스 품질 부문 5스타 달성에 이어 코로나19 안전 등급에서도 5스타에 선정됐다. 사진은 아시아나항공 직원이 탑승객의 발열을 체크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스카이트랙스 평가에서 16년 연속 서비스 품질 부문 5스타 달성에 이어 코로나19 안전 등급에서도 5스타에 선정됐다. 사진은 아시아나항공 직원이 탑승객의 발열을 체크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나항공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영국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서비스 품질 5스타(Star) 항공사와 2022년 '코로나19 안전 등급 5Star 항공사'로 인정받았다고 9일 밝혔다.

스카이트랙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항공 서비스 품질 평가 기관으로, 매년 공정하고 전문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항공사를 선정해 국제적으로 공인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지난 2007년부터 올해까지 평가 최고 등급인 '서비스 품질 5Star 항공사'에 16년 연속으로 선정되고 있다"며 "올해는 '코로나19 안전 등급 5Star 항공사’로도 공식 인증받으며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 안전 등급' 평가에서는 아시아나항공만의 통합 방역 프로그램인 'ASIANA CARE+'를 통해 △탑승객 방역 KIT(마스크, 손 소독제, 물티슈) 제공 △비대면 서비스 확대(셀프 체크인, 백드롭, 보딩) △발열 체크 △서비스 시 전파 차단(캐빈승무원 방호복 착용, 카운터 보호스크린 설치) △기내 환기·소독·좌석 간 거리두기 등의 다양한 방역 활동을 실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높은 평가 점수를 받았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16년 연속 '서비스 품질 5Star 항공사' 달성에 이어 '코로나19 안전 등급'에서도 5Star 항공사에 선정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국이지만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아시아나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대표 고객 만족도 조사인 국가고객만족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에서 18년 연속 '최고 기내 서비스상'과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공인된 기관들로부터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