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이미드 시장 선도기업 위치 공고히 할 것"
[더팩트|이민주 기자] 대림이 국내 유일의 성형품 폴리이미드(Molded Polyimide) 제품인 PLAVIS™ 상용화 20주년을 맞이했다고 10일 밝혔다.
대림에 따르면 PLAVIS™는 독창적인 중합 기술로 합성한, 전방향족 폴리이미드(Wholly Aromatic Polyimide)의 상품명이다.
폴리이미드는 플라스틱 중에서도 내열성, 내마찰, 내마모성, 전기절연성이 가장 뛰어난 소재로 디스플레이, 반도체, 고진공, 전기전자, 우주항공, 군사장비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한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다.
특히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장비 소재 분야 등 정전기 방지가 필수적인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다. 정전기 방지용 제품과 이를 활용한 플라즈마 안정성을 확보한 정전기 방지용 제품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생산 공정에서의 불량률을 획기적으로 감소 시켜 업계 내 대표적인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대림 관계자는 "고객의 부담을 낮추고 높은 효율성 및 우수한 품질을 제공해 ‘소재 국산화’를 주도하며, 폴리이미드 소재 자립을 이뤄나가고 있다"며 "폴리이미드 원천 제조기술을 보유한 ㈜대림은 폴리이미드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에게 극대화된 제품 가치를 제공하고 동반 성장하기 위한 고객과 가치 이익 공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폴리이미드 기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 아래 올해 말 신규 폴리이미드 복합소재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라고 밝혔다.
minju@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