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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채 NH證 사장 "최고의 플랫폼 사업자 돼야…근간은 고객"
6일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2022년 리더스 컨퍼런스'를 열고
6일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2022년 리더스 컨퍼런스'를 열고 "회사의 지향점은 최고의 플랫폼 사업자가 되는 것이고 플랫폼 사업자의 근간은 고객이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제공

"고객의 고민에 해법 제시하는 것이 진정한 금융 파트너"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들에게 '고객 중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정 사장은 새로운 도전의 판단 기준은 고객이 되어야 하며 회사의 모든 운영체계의 기준 역시 고객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주지 시켰다.

정 사장은 이날 오전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전 임원과 전국 센터장 및 본사 부서장을 대상으로 '2022년 리더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리더스 컨퍼런스는 매년 초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리더십 함양 및 경영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하는 전사적 행사다. 지난해에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에서 자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정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고객 가치 제고'의 중요성을 신년사에 이어 또 한 번 피력했다. 정 사장은 지난 2018년 취임 직후부터 실적보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갖추는 것이 직원들의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고객을 만나 고객의 고민이 무엇인지 직접 듣고 해법을 제시할 때 비로소 진정한 금융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해왔다.

정 사장은 "회사의 지향점은 최고의 플랫폼 사업자가 되는 것이고 플랫폼 사업자의 근간은 고객이다"며 "각 고객에게 최고의 맞춤형(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원들의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취임 후 지난 4년간 전사 차원에서 변화를 이끌어 왔다면 올해부터는 각 사업부가 우리 고객만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변화를 이끌어 가기를 바란다"며 "수익을 좇지 말고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다가가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시황에 대한 리서치 전망과 각 사업부별 주요 전략 및 대응 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을 외부 강사로 초빙해 '2022년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 및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pk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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