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산업은행, 수석부행장에 최대현 선임부행장 임명

  • 경제 | 2021-12-27 13:51
산업은행이 수석부행장에 최대현 선임부행장을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 /산업은행 제공
산업은행이 수석부행장에 최대현 선임부행장을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 /산업은행 제공

1992년 입행…30년간 업무 경력 쌓아

[더팩트│황원영 기자] 산업은행은 신임 수석부행장(전무이사)에 최대현 선임부행장을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

최대현 신임 전무이사는 1992년 입행 이후 약 30년간 기업금융, IB업무, 베트남 주재원, 기업금융3실장, 비서실장 등 다양한 업무 경력을 보유한 금융전문가다.

다양한 내외부 경험을 통해 은행 전반을 큰 틀에서 바라보는 시각을 갖고 있으며, 대내외 업무 갈등 속에서도 합의점을 도출해 내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최 신임 전무이사는 지난 2019년부터 기업금융부문장, 올해 선임부행장으로 재직하면서, 주요 계열기업 등과 협력프로그램을 체결해 자금공급을 확대했다. 코로나19 위기 하에서는 기간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자금지원을 통해 핵심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산은의 역할을 강화했다.

또한 구조조정 현안들을 진두지휘하면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통합안을 추진해 국가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제고를 도모했고, HMM 정상화를 통한 해운산업 재건, 두산그룹 조기 정상화 추진, 한진중공업‧STX조선해양 매각 등을 통한 중형조선사 구조조정 등을 마무리했다.

산은은 "최근 1년간 선임부행장으로서 최고경영진의 한 축을 담당하며 보여준 실적과 역량을 감안할 때 향후 대한민국의 녹색금융과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산은의 도약을 이끌어 나갈 적임자"라고 밝혔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