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의 AIT 기술이 국가 공인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LG디스플레이 성능평가Task 연구원들이 AIT 기술을 적용해 만든 터치 디스플레이 성능을 평가하고 있는 모습. /LG디스플레이 제공
탄소배출량 7000t 및 희소금속 인듐 사용량 68% 줄여
[더팩트|한예주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친환경 터치 기술인 AIT로 국가 공인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가 독자 개발한 AIT 기술은 터치 센서와 배선 등을 LCD 내부에 넣어 얇고 가벼우면서도 터치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자칠판, 키오스크, 사이니지, 자동차 등 프리미엄 터치 LCD 제품에 폭넓게 사용된다.
특히, 기존 터치 패널을 LCD 위에 덧붙이는 공정을 없앨 수 있어 제조 과정을 단순화하고 부품 수도 절감할 수 있다. AIT 기술을 공정에 적용한 결과 매년 소나무 약 5만 그루를 심는 효과인 7000t의 탄소배출량과 희소금속인 인듐 사용량을 최대 68% 줄였다.
김창곤 LG디스플레이 회로알고리즘연구담당은 "AIT 기술처럼 탄소배출량과 희소자원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hyj@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