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갤럭시 경험 혁신"…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명칭 'MX사업부'로 변경

  • 경제 | 2021-12-10 16:00
삼성전자가 무선사업부의 명칭을 MX 사업부로 변경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무선사업부의 명칭을 MX 사업부로 변경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삼성전자 제공

미래지향 가치 반영…고객 경험 최우선

[더팩트|한예주 기자] 삼성전자가 무선사업부의 명칭을 'MX 사업부(Mobile Experience 사업부)'로 변경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부 명칭 변경은 미래지향 가치를 반영하는 동시에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투영시킴으로써 급변하는 사업 환경과 다각화하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취지에서 결정됐다.

새로운 명칭 MX(Mobile Experience)는 스마트폰부터 태블릿, PC, 웨어러블 등 다양한 제품은 물론 고객 서비스까지 편리하게 연결된 '갤럭시 에코시스템'과 개방형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가 자신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것이다.

특히,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새로운 갤럭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지향점을 내포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명칭 변경을 통해 고객 경험 중심의 업계 리더로서 제품 및 서비스의 확장성과 연결성을 토대로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꾸준히 확대해 총체적 경험 혁신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휴대폰 사업을 시작한 이래, 태블릿, PC, 웨어러블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영역으로 사업을 지속 확장해 왔다.

특히, 2010년 '갤럭시S'를 출시하며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 현재 글로벌 1위 스마트폰 업체로 성장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