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금호타이어,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 경제 | 2021-12-02 10:24
금호타이어의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LACP에서 주관하는 '2021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최고등급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해당 대상 인증서 이미지.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의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LACP에서 주관하는 '2021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최고등급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해당 대상 인증서 이미지. /금호타이어 제공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최고등급 인정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금호타이어는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LACP에서 주관하는 '2021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최고등급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맹인 미국 LACP가 주관하는 글로벌 어워드로, 2001년부터 전 세계에서 제출되는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검토해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해당 어워드는 매년 대상, 금상, 은상 등급으로 시상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신뢰받는 브랜드'라는 비전에 따라 환경, 품질, 연구·기술, 사회, 인재의 5대 부문으로 추진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반영하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는 금호타이어의 노력을 담고 있다.

이번 수상과 함께 금호타이어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전 세계 1000여 개 출품작 가운데 전체 5위를 차지해 LACP가 뽑은 우수작품 월드와이드 톱100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미래 시장에서 생존과 성장을 위해 체질을 개선하고 핵심 경쟁력 기반을 다지고자 노력하고 있다. 금호타이어의 지향 가치와 향후 계획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반영하면서 이와 같은 값진 성과를 성취할 수 있었다"며 "금호타이어는 ESG 중심 경영을 적극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