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3대 인기 햄버거 사와 협업해 소주 세트 메뉴 개발
[더팩트|문수연 기자] 하이트진로는 지난 7월 중순 '위드 코로나' 정책이 시행된 영국 런던 현지 식당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며 하반기 소주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영국 3대 버거'라 불리는 인기 햄버거 체인점 '어니스트버거'와 협업해 11월 한 달간 40개 매장에서 '자두에이슬'을 함께 판매 중이다. 영국 유명 마스터 쉐프 '제이 머르자리아'가 개발한 김치버거와 함께 자두에이슬을 세트메뉴로 구성해 SNS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주가 햄버거 등 현지 음식과도 잘 어울릴 수 있다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소비자 조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자두에이슬을 선택해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화 함께 소주 고유의 음용 방식을 소개하기 위해 소주잔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런던 소호거리 유명 현지 레스토랑과도 협업해 일요일마다 브런치메뉴를 주문하면 참이슬 칵테일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기획해 현지 음식과 참이슬의 다양한 페어링을 시도 중이다. 지난 20일에는 영국 현지인 댄스파티 행사인 '버블팝브런치' 후원사로 처음 참여했으며,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참이슬 칵테일 3종과 펀치 등을 판매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올해 연간 영국 소주수출실적이 전년 대비 약 60%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한국 술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참이슬이 글로벌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소비자 다변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