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지스타 2021] 그라비티, 20살 '라그나로크 온라인' 변신 예고

  • 게임 | 2021-11-18 15:32
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그라비티 기자간담회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진이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부산=최승진 기자
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그라비티 기자간담회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진이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부산=최승진 기자

[더팩트 | 부산=최승진 기자] 내년 8월 서비스 20주년을 맞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대대적인 변화가 시작된다.

그라비티는 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1'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런 내용을 밝혔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큰 변화는 PvP(이용자 간 대결)와 전장 콘텐츠로 요약된다. 그라비티 개발진은 이날 "현재 이 부분이 약화된 상태로 판단을 하고 있다"며 "PvP 강화 일환으로 새로운 공성전과 전장을 만들어서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개발진은 20년 동안 서비스해온 비결을 묻는 말에 "저희가 잘했기보다는 긴 시간 동안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사랑하고 아껴주신 이용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30년 이상 지속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그라비티의 대표 PC온라인게임이다. 지난 2002년 1월 베타 테스트를 거쳐 같은 해 8월 상용화됐다. 전 세계 93여 개 지역에 서비스 중이다. 누적 이용자 수는 약 5700만 명에 육박한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