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삼성자산운용 '삼성글로벌메타버스펀드' 설정액 1000억 원 돌파
삼성자산운용은 2일 '삼성글로벌메타버스펀드'가 출시 넉 달 만에 설정액 1000억 원(에프앤가이드 1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 홈페이지 갈무리
삼성자산운용은 2일 '삼성글로벌메타버스펀드'가 출시 넉 달 만에 설정액 1000억 원(에프앤가이드 1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 홈페이지 갈무리

지난 6월 28일 출시 이후 설정액 지속 상승

[더팩트|윤정원 기자] 삼성자산운용의 '삼성글로벌메타버스펀드'가 설정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 8월 20일 기준 500억 원을 달성한 데 이어 1000억 원을 넘어섰다.

2일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 6월 28일에 출시된 삼성글로벌메타버스펀드는 메타버스 테마 관련 핵심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삼성자산운용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선별된 테마별 종목 중 센티먼트 분석과 ESG 스크리닝 등을 고려해 50~60개 종목에 투자하는 구조다.

삼성글로벌메타버스펀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메타버스 관련 테마와 종목의 시장 관심도를 측정하고, 모멘텀을 고려해 투자비중을 결정한다. 시장의 관심도와 모멘텀이 강해지고 약해짐에 따라 종목 편입 비중을 조절한다. 일례로 모빌리티 그룹에 포함 되어 있는 테슬라는 8월 초 이후부터 강한 모멘텀과 높은 시장 관심으로 비중을 1%대에서 3%대로 높였다.

최병근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대내외적 환경이 성장주 투자에 있어 우호적이지는 않지만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은 사업을 확장하며 미래를 준비 중"이라며 "메타버스 테마 수혜 기업들이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돌입했을 때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기차 관련 기업들이 보여준 폭발적인 주가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garde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