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가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 /BBQ 제공
BBQ 임직원,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정한 혈액 수급 해소 동참
[더팩트|문수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전 9시 30분부터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헌혈인구가 급감하면서 지난 7~9월에는 혈액 보유 상태가 '적정'인 날이 하루도 없을 정도로 혈액 수급에 심각한 타격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BBQ는 이러한 위기에 보탬이 되고자 지역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단체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
현장에 함께한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 전정희 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 적극적인 헌혈 참여가 꼭 필요한 시점이었는데 비비큐에서 임직원분들이 함께 생명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영역까지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헌혈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BBQ만의 방식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