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페트병이 화장품 용기로" CU, 아로마티카와 친환경 캠페인

  • 경제 | 2021-10-28 17:43
CU가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친환경 캠페인 'Be Green Friends 시즌 3'를 진행한다. /BGF리테일 제공
CU가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친환경 캠페인 'Be Green Friends 시즌 3'를 진행한다. /BGF리테일 제공

폐 페트병 수거해 PCR 용기로 재활용 "그린 플랫폼 역할"

[더팩트|이민주 기자] CU 운영사 BGF리테일은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친환경 캠페인 'Be Green Friends 시즌 3'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Be Green Friends 캠페인은 CU 점포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가장 가까운 친환경 인프라를 조성하는 시즌제 캠페인이다.

CU는 소비자의 분리배출 실천을 장려하고 수집된 폐자원이 리사이클링될 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CU와 아로마티카는 이달 강남구에 위치한 직영점 및 BGF사옥에 수거함과 캠페인 배너를 설치한다.

고객들은 점포에서 구매한 상품은 물론 외부에서 소비한 폐 투명 페트병도 수거함에 넣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CU에 모인 폐 투명 페트병은 아로마티카가 전기차로 직접 수거하여 재활용 선별장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공장으로 전달된다.

아로마티카는 폐 투명 페트병을 활용해 PCR(사용 후 재활용) 용기, 친환경 굿즈 등으로 리사이클링할 계획이다.

박종성 BGF리테일 경영기획팀장은 "CU는 뛰어난 접근성 등 편의점의 장점을 살려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는 지역사회의 그린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CU의 전국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들의 일상 속에 친환경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