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 기회 제공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한 성공사례 인정
[더팩트|문수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는 'BSK(BBQ Smart Kitchen)'가 지난 20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2021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브랜드혁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BSK는 지난해 6월 선보인 BBQ만의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이다. 한국마케팅협회는 "BSK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 발상으로 프랜차이즈 시장에 모범적인 리더십을 제시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청년들에게 소자본 창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경영자의 훌륭한 경영철학이 반영된 선순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BSK는 1년 만에 300호점을 기록하며 현재는 400호점을 돌파했다. 계약자 절반 이상이 2030세대로 청년 사업가를 꿈꾸는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BBQ는 지난 11월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통해 최대 5000만 원까지 1%의 초저금리로 대출을 지원 등 미래 주역인 청년들을 지원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에도 앞장서고 있다.
BBQ 관계자는 "소자본창업 BSK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환경 속에서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프랜차이즈 본사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앞으로도 어떠한 어려운 환경에도 기회를 찾아 청년창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한국판 뉴딜 정책'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